나주교육 2022 설명회 개최
나주교육 2022 설명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2.01.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자)은 지난 14일 관내 유・초・중・고・특 교(원)장, 교(원)감, 학교교육계획 업무담당자 등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주교육 2022'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나주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전라남도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되었으며, '미래의 삶을 디자인하는 행복나주교육' 실현을 목표로 2022년 나주교육 교육지표 및 주요업무, 역점과제를 공유했다.

2022년 나주교육은 학생・학부모・교직원 등 교육공동체와 함께 한 간담회와 나주미래교육포럼 협의 내용, 교육지원청 자체평가 결과 등을 수렴한 53개 세부과제와 4대 역점과제를 담았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19 상황 장기화에 따른 학습격차 발생 우려를 해소하기 위한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 교원들의 배움과 성장 지원 및 온라인 학습지원 체제 구축을 담은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혁신학교 운영 및 미래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지속가능한 나주형 미래학교 육성」, 현장체험중심 지역사 교육 방안을 담은 「목사고을 나주 역사・문화 자랑」 4대 역점과제와 함께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지원 방안, 학교 현장 지원 중심의 교육지원청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윤자 교육장은 "2022년은 급변하는 세상의 변화 속에서 나주교육의 역할을 고민해야 하는 시점이다. 변화를 정확히 파악하고, 학교와 현장이 필요로 하는 지원이 이루어 질 때 나주 학생들의 미래가 행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변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고 신뢰하는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학생 교육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교육공동체 간 적극적인 소통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