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와 하나되는 여행’
담양교육지원청, ‘위(Wee)센터와 하나되는 여행’
  • 강천웅
  • 승인 2022.01.18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담빛배움터에서 관내 초‧중 학생, 학부모 60명을 대상으로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체험이나 놀이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학생들에게 집단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 심리적 불편감을 해소하고 또래들과의 체험을 통해 자신감 및 자존감을 향상시켜 주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하는 쿠킹아트’와 ‘내가 만든 세상 블록조립’을 실시하여 자신들의 손으로 직접 과자집과 블록을 완성함으로 성취감을 느끼도록 하였고, 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타로카드를 활용한 나의 마음 탐색’에서는 청소년기 자신들의 심리상태를 알아가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방학 프로그램에 부모와 함께 참여한 수북초 학생은 “동화속에 나오는 과자집을 내가 직접 만들었다는 것이 너무 기분 좋고 신기했으며 엄마랑 함께하니 더 좋았다”라고 말했다.

이숙 교육장은 “부모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만으로 우리 아이들에게는 큰 기쁨이고 행복이 될 수 있다. 모두가 지쳐가는 코로나 상황에서 우리 아이들이 학교나 가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