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합동생활교육 주기적으로 실시
고흥교육지원청,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합동생활교육 주기적으로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01.13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1월 12일에 고흥읍‧면 전역 학교주변 및 학교 밖 학생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고흥군청, 고흥경찰서와 함께 합동생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학교 밖 학생이용시설을 올바르게 이용하도록 계도하고 학생이용시설의 코로나19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의 상황을 점검하는 활동이 주로 이루어졌다. 

더불어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 예방 리플릿 배부를 통해 인식제고와 기관 홍보활동이 이루어졌다.

고흥군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겨울방학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마을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학생이용시설 업주들의 협조하에 안전망을 공고히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흥경찰서 관계자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협하는 안전사각지대를 면밀하게 파악하여 수시로 순찰하고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 교육지원청, 지자체와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업하여 평화로운 고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학생들을 위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일체되고 꾸준한 노력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이 마음 놓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협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1월과 2월을 겨울방학 집중 생활교육 기간으로 정하여 고흥읍‧면 구역을 정해 주기적으로 생활교육을 할 것이고 주1회 유관기관과 합동생활교육도 계획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