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교육지원청, 마을이 학교를 품고 교육이 지역을 살리는 마중물 책임교육 실현
장성교육지원청, 마을이 학교를 품고 교육이 지역을 살리는 마중물 책임교육 실현
  • 강천웅
  • 승인 2022.01.1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주)은 1월 12일(수) 유․초․중학교 교(원)장, 교(원)감, 교사, 행정실장 80여명과 장성교육지원청 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올찬 아이 키움 감동 장성교육’ 실현을 위한「장성교육 2022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방역강화 연장에 따라 전라남도교육청영상회의시스템을 이용하여 각 학교 및 가정과 각자의 사무실에서 인터넷으로 설명회에 참여하였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2022년 장성교육 목표와 방향을 안내하였다.

「장성교육 2022」는 우리 지역 학생들이 더불어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지표, 역점과제, 특색교육을 담고 있다.

역점과제 첫 번째는 올찬 아이 키움 교육회복으로 맞춤형 기초기본학력 책임교육과 꿈이 살아있는 배움터 수업혁신이고, 역점과제 두 번째는 함께 살아가는 감동교육으로 배려와 나눔의 학생 자치 활동과 참여와 협력의 마을교육공동체를 선정하였고, 특색교육으로는 신(新) 선비를 키우는 문향(文鄕)교육으로 장성선비정신 계승 교육과 즐겁게 상상하고 만드는 창의융합교육을 선정하여 찾고 머무는 옐로우 문향(文香) 고을을 만들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도울 것이다. 

또한 올해에도 장성교육의 자랑인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으로 학교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학생의 배움을 키우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다.

장성교육지원청 김철주 교육장은 “세상을 바꾸는 것은 사람이고 그 사람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 마을이 학교를 품고 교육이 지역을 살리는 마중물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 지자체, 학부모, 지역민이 서로 협력하고, 교육공동체 모두가 주인의 마음으로 따뜻함이 가득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여 더불어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장성교육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