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모든 시민 코로나19 전수 검사
목포시, 모든 시민 코로나19 전수 검사
  • 전남목포신문
  • 승인 2022.01.11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식 목포시장
김종식 목포시장

목포시가 코로나19 확산세 조기 차단을 위해 특단의 조치를 시행한다.

시는 지난 11일 호소문을 발표하고, 모든 시민에 대한 코로나19 전수 검사를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11일 현재 목포시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927명으로 이중 345명이 올해 들어 발생했다. 특히 11일에는 역대 최다인 70명이 발생하는 등 증가 추세가 가파른 상황이다.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에 감염된 경우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고, 상당수가 무증상자인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지금까지의 선별 검사로는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상황이 더 이상 악화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오는 13~14일 이틀 동안 모든 시민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각종 학원에 자율적인 휴원 동참을 호소했다.

이와 함께 시는 외국인 고용사업장 등 방역취약시설 종사자에게는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반드시 주 1회 검사를 받는 것을 당부했다.

시는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잠시 멈춤’이다. 불필요한 외출·이동·행사· 모임을 자제하고, KF94 마스크를 입과 코를 가린 상태에서 항상 착용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어 “행정력을 총동원해 위기 극복에 온힘을 쏟겠다. 또 생활권이 같은 무안군과도 적극 협조해 대응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민께 드리는 호소문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목포시장 김종식입니다.

 현재 우리 목포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꺾이지 않고 있는 매우 엄중한 상황입니다.

 11일 현재 목포시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927명으로 이중 345명이 올해 들어 발생했습니다.

 특히 11일에는 역대 최다인 70명이 발생하는 등 증가 추세가 가파른 상황입니다.

 전파력이 강한 오미크론 감염자가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상황이 악화되고 있고 상당수가 무증상자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우리시는 상황이 더 이상 악화되기 전에 특단의 조치를 시행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선별 검사로는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 따라 13일과 14일 이틀 동안 모든 시민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으로 참여하시어 이번 위기 극복에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코로나 확진자가 다수 발생하고 있는 각종 학원은 자율적인 휴원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이와 함께 외국인 고용사업장 등 방약취약시설 종사자는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반드시 주 1회 검사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잠시 멈춤’입니다.

 불필요한 외출, 이동, 행사, 모임을 자제하시고 KF94 마스크를 입과 코를 가린 상태에서 항상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시도 행정력을 총동원해서 위기 극복에 온힘을 쏟겠습니다. 또 생활권이 같은 무안군과도 적극 협조하여 대응해나가겠습니다.

  목포는 시민 여러분의 힘과 지혜로 위기를 극복해왔습니다. 이번 위기도 성숙한 시민 의식을 발휘해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 1.  11.

목포시장 김 종 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