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교육지원청·곡성군 교육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곡성교육지원청·곡성군 교육부장관 기관표창 수상
  • 강천웅
  • 승인 2022.01.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 곡성미래교육지구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2021. 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로 지난 12월 31일 선정돼 1월 11일 곡성군청 대통마루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을 장석웅 교육감으로부터 전달받았다.

미래교육지구 사업은 민·관·학이 함께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 생태계를 조성하여 그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협력 사례를 만들어 지역의 교육력 성장은 물론 다른 지역에도 확산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시작한 곡성은 ▲ 지역교육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운영 ▲ 마을과 함께하는 자율혁신학교 운영, 나도작가 프로젝트 등 혁신교육 확산 ▲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꿈놀자학교,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한 마을교사 양성 등의 활동을 통해 ‘2021년 우수협력지구’로 선정되었으며,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선수 곡성교육장은 “교육이 지역을 살리고 지역사회가 곡성교육을 완성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곡성군과 함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우리 두 기관과 중간지원조직인 재단을 통해 학생을 중심에 두고 지역의 교육력을 높여 학생의 성장을 돕고자 하는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었다.”고 전했다.

신정화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본부장은 “미래교육지구 사업을 통해 학교와 마을을 연결해 학교교육과정을 지원하는 것이 일반화되었고 앞으로도 지자체-교육지원청-재단-학교-마을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이 지역의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