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 청소년! 대한민국을 새기다”성료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 청소년! 대한민국을 새기다”성료
  • 최정일
  • 승인 2022.01.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YMCA가 운영하고 있는 목포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김형수)에서는 20211127()에 목포시 일대에서 47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 - 청소년! 대한민국을 새기다!”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현충시설 활성화 지원 사업은 우리 고장 현충시설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면서 인지도를 향상시키고, 독립운동과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의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전남서부보훈지청에서 공모한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진행된청소년! 대한민국을 새기다!”프로그램은 나라사랑 소양교육 및 안전교육, 우리고장 현충시설탐방(목포현충탑, 목포양동교회 3.1운동만세시위지, 목포 참전용사기념탑, 3.1독립운동탑, 박경조경위 흉상, 김원주무관 흉상), 우드버닝으로 새기는 보훈, 현충시설 퀴즈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보훈의식을 드높였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청소년들의 아쉬움을 덜어주기 위해 영광, 함평, 무안, 신안, 진도, 영암 등에 소재한 15개의 현충시설을 영상으로 제작 유튜브에 게시하여 청소년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도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분들을 위한 현충시설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고, 평소 갈 기회가 없었는데 현장을 가보고 영상으로 알게 되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