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양지초등학교, 10년째 지속된 사랑 나눔 실천 학생자치회 주관 '마을 가꾸기' 행사 실시
여수양지초등학교, 10년째 지속된 사랑 나눔 실천 학생자치회 주관 '마을 가꾸기' 행사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2.01.02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양지초등학교(교장 배도원)는 12월 10일(금), 12월 24일(금) 두 차례에 걸쳐 전교학생회 주관으로 ‘사랑 나눔 실천’ 행사를 실시하였다.

금번 행사는 10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사랑 나눔 실천’은 학생 모금 운동으로 이웃을 돌아보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학생자치회 임원들이 주체가 되어 직접 모금함과 홍보피켓을 만들고 12.6~12.10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총 414,000원을 모금하였다.

전교생의 마음을 담은 모금액 전부는 12월 24일(금) 코로나19 업무로 고생하시는 보건소 보건행정팀에 손 편지와 함께 샌드위치, 음료, 과일로 전달해드렸다.

사랑 나눔 실천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손다경은 “보건소에서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분들이 힘들게 일하시고 계시는데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어 기분이 좋았다.” 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한편, 학생자치회 회원 21명의 학생들이 봉사의 의미를 몸소 실천하고자 12월 10일(금) ‘마을 가꾸기’행사를 실시하였다. 

수업을 마치고 방역수칙을 지켜 안전을 확보한 후 청소도구를 챙겨 학교안‧밖, 등하굣길, 고인돌 공원 등 마을 구석구석의 쓰레기를 주웠다. 

이어서 학생자치회 대표 학생들은 선경 경로당, 미평 경로당을 방문하여 각 경로당 대표분께 방한 용품과 함께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였다.

경로당 위문 활동에 참여한 학생회장(6학년 서의진)은 “경로당이라는 곳에 처음 가봤는데 할머니, 할아버지께 따뜻한 양말과 핫팩을 드리니 뿌듯하고 기분이 좋았다. 

할머니, 할아버지들을 모두 만나지 못해 아쉬웠지만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