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초등학교 사제동행 인권동아리 “챌린지” 인권 수호 다짐으로 새해 맞이
용산초등학교 사제동행 인권동아리 “챌린지” 인권 수호 다짐으로 새해 맞이
  • 강천웅
  • 승인 2022.01.0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산초등학교 사제동행 인권동아리 챌린지(이하 챌린지 동아리)학생들은 지난 1년간 인권의 소중함을 알리는 다양한 활동 결과물을 발표하며 2021년 마지막 날을 마무리하고 새해에 더욱 진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짐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챌린지 동아리 학생들은 교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생 인권 수호 캠페인, 어린이날 프로젝트 활동으로 '인권 보물찾기', 기후 인권의 소중함을 알리는 '플로깅 챌린지', 환경사랑 '챌린지 카페'운영 및 학생언어문화 개선을 위한 챌린지 도전골든벨 등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인권 홍보 활동을 진행해 왔다.

특히, 지난 세계인권의 날을 기념한 '챌린지 동아리 플리마켓'에서는 다양한 인권 홍보 활동을 펼치며 마켓 운영 전 수익금을 청소년폭력예방 재단인 푸른나무재단에 기부하는 등 인권을 보호하고 지키기위한 동아리 학생들의 꾸준한 사회 참여 의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2021년 마지막날, 챌린지 동아리에서는 그동안 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홍보하고 직접 제작한 인권 존중 포스터를 전시하며 전교생에게 생활 속 인권 존중 실천의 방법을 제안했다. 또한 전교생 새해 학교생활 다짐 이벤트를 개최하여 2022년 새해에는 더욱 서로를 존중하는 인권 친화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학생 스스로의 결의를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