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새마을회·화순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으로 학생 지원
화순군새마을회·화순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으로 학생 지원
  • 강천웅
  • 승인 2021.12.3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1229일 화순군새마을회 지원을 받아 화순초를 비롯한 교육복지 사업학교 6교 총 30명에게 사랑의 쌀을 전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쌀나눔 행사는 주변의 지지와 격려가 필요한 학생 및 이웃들에게 화순군새마을회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화순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사업과 연계하여 교육복지사를 통해 학생을 지원토록 하였다.

화순관내 학교 중 취약계층 학생 45명 이상인 학교에는 교육복지사가 상주하며 경제적, 정서적, 환경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위한 다각적인 교육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화순초, 화순만연초, 화순제일초, 화순중, 화순제일중, 전남기술과학고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운영학교로 취약계층 학생은 542명에 달한다.

쌀을 전달받은 한 교육복지사는 요즘 세상에 먹거리를 걱정하며 사는 사람이 있을까? 하며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직접적으로 아이들의 가정을 들여다 보면 돌아가신 부모님, 아프신 보호자, 쓰러져가는 집, 불규적인 식사등...어려운 환경에 노출된 학생들이 너무 많다. 누군가에겐 작은 후원품이라도 누군가에겐 세상을 살아갈 힘을 얻는 귀한 선물이 될 수 있다. 전달해 주신 값진 쌀은 꼭 필요한 학생에게 전달하겠다라고 전했다.

화순군새마을회부녀회 김덕희 회장은 화순지역 이웃을 위한 매년 진행되는 행사지만 올해는 더욱 특별한 행사인 것 같다. 학생들을 위한 지원은 올해 처음 이루어졌는데 앞으로는 우리 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지원범위를 넓혀 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학생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좋은 쌀을 전달해준 화순군새마을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우리 학생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격려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