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소통과 공감의 놀이터
여수교육지원청, 소통과 공감의 놀이터
  • 강천웅
  • 승인 2021.1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24일 교직원 소통공간(자산마루) 열림식과 더불어 2050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아나바다(생활용품 아끼고 나누고 바꾸고 다시 사용하기) 장터를 열어 눈길을 끌었다.

넓고 쾌적한 청사를 보유하고 있으나 방문객과 직원들의 휴게 공간이 없어 고심하던 끝에, 청사 뒤편 공터를 정비하여 직원들의 카페 이름 공모를 거쳐 선정된‘자산마루’가 마침내 문을 열게 된 것이다.

아울러, 갈수록 심화되는 지구 환경과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탄소중립 생활실천 운동에 학생, 학부모, 지역공동체 모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아나바다 장터를 운영하였고, 판매수익금은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자산마루 현판식과 함께 교육장을 비롯한 간부들이 준비한 푸짐한 경품이 마련되어 행운을 잡기 위한 해프닝이 벌어져 웃음을 자아냈다.

김해룡 교육장은 “ 올 한 해 코로나 예방과 혁신 여수교육이라는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해 온 직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수려한 풍광을 자랑하는 자산마루에서 맘껏 힐링하고 소통하면서 직원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한수 여수교육참여위원장은 “자산마루가 여수교육지원청의 멋진 명소가 될 것 같다.”며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여 훌륭한 팀웍을 자랑하는 여수교육가족들을 보니 여수교육의 미래가 밝아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자산마루는 여수교육지원청 내 무인카페로 방문객과 교직원들이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커피와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직원 소통 공간으로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