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학부모회연합회, 아버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구례학부모회연합회, 아버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1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지난 12월 18일(토) 구례 관내 재학생 희망 15가족을 대상으로 아버지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 및 자녀교육에 필요한 정보공유를 위한『아버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아버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 MAGIC SHOW「팡!팡!펑!펑! 웃음이 터지는 마술쇼」를 통해 맘껏 웃으며 가족을 위한 커다란 이벤트보다는 작은 배려와 따뜻한 한마디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소통하는 마술을 보여주셔서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버려지는 책에 생명을 더하는‘업사이클링 팝업북’프로그램에서는‘그레타 툰베리 세상을 바꾸다’ 그림책을 활용하여 기후위기의 환경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버려지는 책으로 크리스마스에 활용할 폴딩 트리북을 만들어 재활용에 가치를 더해주는 시간으로 의미 있고 뜻깊은 추억을 가족에게 선사하였다.

문화체험에 참여한 박00 아버지는“자녀와 함께 마술을 보면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기후위기에 환경을 살릴 수 있는 교육과 함께 트리북을 구성해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어서 좋았다며 학부모회 다양한 활동에도 참여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훈 교육장은“구례학부모회연합회에서 주관하여 아버지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가족의 정서적 유대감을 증진하고 기후위기 환경 교육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아버지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