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구례 脈 잇기 어린이·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제 2회 구례 脈 잇기 어린이·청소년 페스티벌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1.12.22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지난 1221()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지난 1달 동안 진행되어온 구례 脈 잇기 어린이·청소년 페스티벌의 대단원을 마감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지역의 어린이·청소년 문화 확산과 2021년 구례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운영 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지난 1달 동안 진행되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지역의 교육자원과 연계한 친환경 생태체험 꾸러미 지원과, 구례 脈 잇기 사진 공모전, 구례교육참여위원회와 함께하는 2022 교육정책 제안 등이 운영되었다.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1216()‘구례 脈 잇기 미디어전1219() 청소년 온라인 방구석 장기자랑이 진행되었고, 1221()에는

지역 청소년의 교육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는 청소년 교육정책 포럼이 청소년과 마을교육공동체의 열띤 관심 속에 이루어졌다.

이번 청소년 온라인 포럼에 참여한 구례여중 전〇〇 학생은지역 교육의 발전을위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다양한 의견이 필요하다우리의 소중한 의견이 새롭게 반영되어 학생들이 행복한 구례가 되길 바란다소감을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 김영훈 교육장은온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배움터 구축을 위해 지난 2020년부터 교육부 미래교육지구에 선정되어 지역의 학교, 지자체, 유관기관, 마을교육공동체와 지속가능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해왔다“2022년 교육부 미래교육지구 3년 연속 지정과 더불어, 구례교육자치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모델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