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력 강화를 위한 진로 아카데미 운영
화순교육지원청, 학부모 교육력 강화를 위한 진로 아카데미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12.21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현희)1211()1218() 2회에 걸쳐 화순 관내 100여명의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 아카데미진로·진학 설명회를 실시했다.

달라지는 입시 트렌드와 앞서나가는 대입 준비라는 주제로 진행된 1차 학부모 진로 아카데미에서는 세계변화에 발맞추는 우리 아이만의 맞춤형 교육법, 현재의 대입제도와 미래의 변화,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겨울방학 대비법 등 거시적 교육 방향 탐색에서 시작하여 미시적 교육 실천 방법까지 자세히 다루었다.

준비된 엄마가 만드는 내 아이 똑똑한 중학 생활이라는 테마로 진행된 2차 학부모 진로·진학 설명회에서는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제도의 변화, 자유학년제와 중학교 생활이라는 두 가지 강의를 통해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특강 후기를 통해 실제 교육 현장에 계신 강사분들이 오셔서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는 유익한 강의를 해주셨다. 자녀교육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반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이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였다.

화순교육지원청 이현희 교육장은 학교와 가정이 동행하는 화순교육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 학부모 교육과 진로 상담 등에 더욱 적극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