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준 전남도의원, 나주시 낙농제품 제조 기업 지원 방안 모색 나서
이민준 전남도의원, 나주시 낙농제품 제조 기업 지원 방안 모색 나서
  • 강정오
  • 승인 2021.12.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민준 도의원(나주1·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7일 나주시 금천면에 위치한 낙농제품 제조 기업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최명수 도의원(나주2‧더불어민주당)과 전남도청 강영구 보건복지국장이 함께 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지원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기업은 국내 굴지의 낙농제품 생산 업체로 지난 2000년대 중반에 나주에 생산 공장을 세워 지역 일자리 창출과 도내 낙농업 발전에 기여했다.

그러나 최근 전국적인 우유재고 증가로 해당 산업 자체가 어려운 상황에서 공장을 가동하는데 필요한 행정적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기업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당사의 도내 우유 급식 납품 비중이 해마다 줄고 있으며, 공장을 가동하면서 발생하는 하루 1,500여 톤 규모의 폐수 처리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하며 이에 대한 지원을 건의했다.

이민준 의원은 “이 기업은 20년 가까이 지역에 일자리를 제공하고, 낙농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며 “지자체는 이러한 기업의 어려움을 외면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지자체는 기업 유치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유치 후에도 기업이 안심하고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정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민준 의원은 활발한 의정활동뿐 아니라 작년 수해를 입은 나주시 다시면 일대를 찾아 상황을 점검하고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을 전달하는 등 지역의 아픔에 공감하고 이를 치유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