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보성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12.1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12143보향교육이음터 시청각실에서 관내 공사립 유···고등학교의 운영위원장 35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학교운영위원장 연수를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참석자들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차별화된 4차산업혁명시대 콘텐츠 체험으로 학교운영위원장의 미래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연수 내용은 메타버스 과정으로 구성됐다.

장석웅 교육감은 함께 하지못한 아쉬움을 축사 동영상으로 전했고, 타버스 과정 연수에 이어 학교운영위원회 활성화를 위해 운영위원장들이 자율적으로 협의하며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운영위원장은 평소 말로만 들었던 메타버스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고, 최첨단을 달리는 보성교육지원청의 배려에 감사하다. 앞으로도 운영위원장들이 모이는 이런 기회를 우리 스스로 자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전희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회가 학교의 주요 사안을 심의하는 심의기구의 기능 뿐만 아니라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통로의 역할도 해야 한다.” 앞으로 함께 성장하는 혁신보성교육주요 정책 추진에 있어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바라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