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영재교육원 역사 탐방 체험학습 운영
곡성영재교육원 역사 탐방 체험학습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12.13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선수)1210() 곡성영재교육원 학생들을 대상으로 곡성지역에 산재해 있는 조상들의 역사적 발자취를 체험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오래된 미래, 곡성의 역사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2021. 곡성영재교육원 역사 탐방 체험학습을 운영하였다.

이번에 실시된 역사 탐방 체험학습은 영재교육원 다니는 5·6학년을 대상으로 임진왜란 의병장 유팽로, 곡성 3·1운동의 주역 신태윤, 태조 왕건을 대신하여 죽은 신숭겸, 섬진강 도깨비살 이야기의 주인공 마천목, 6·25전쟁영웅 한정일의 유적지 체험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있는 역사적 인물을 탐색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곡성중앙초 6학년 김영아 학생은 책이나 TV를 통해서만 접했던 곡성 역사를 직접 체험해 보니 쿵쾅쿵쾅 가슴이 뛰었고, 그 동안에 전혀 알지 못했던 곡성 역사를 알 수 있어서 곡성인이라는 것이 자랑스러웠다.” 며 곡성 역사에 큰 관심을 보였다.

김선수 교육장은 이번 체험학습이 학생들에게 자기가 태어난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다양한 역사 체험학습 기회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어 정의롭고 의로운 곡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