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전남도 경관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해남군, 전남도 경관행정평가 우수기관 선정
  • 강정오
  • 승인 2021.12.0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돌목 스카이워크
울돌목 스카이워크

해남군이 전라남도가 주관한 2021년 경관행정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경관행정평가는 도내 22개 시군 중 1차 서류심사 통과한 6개 시군을 대상으로 현지심사 등을 통해 종합평가가 진행됐다.

특히 해남군은 지난 10월 공공디자인 분야 친환경 디자인상 5년 연속 수상에 이어 경관행정평가에서도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해남군은 경관 및 공공디자인 기본계획 수립, 경관조례 제정을 통해 경관 개선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좋은 경관 만들기 추진단을 내실있게 운영해 경관에 대한 군민 관심도를 높여 왔다.

또한 이번 평가 대상인 우수영관광지 울돌목 스카이워크는 자연 경관 훼손을 최소화하고 주변과 잘 어울리게 조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카이워크가 위치한 우수영관광지 또한 울돌목 등 주변 자연 여건과 조화롭게 이루어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루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해남군은 앞으로 미래 경쟁력 있는 경관 및 공공디자인을 위해 가이드라인과 표준 디자인을 마련하고, 특색 있는 경관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또한 이를 토대로 지역의 우수한 자연농어촌 경관 등을 보전 관리하는 한편 아름답고 쾌적한 자연환경을 조성하여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