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군특성화 자동차과 8.5개 자격증 취득
정남진산업고등학교, 군특성화 자동차과 8.5개 자격증 취득
  • 강천웅
  • 승인 2021.12.0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최초의 군(軍)특성화 고교인 장흥 정남진산업고등학교(교장 정귀권) 군특성화 자동차과 3학년 학생들이 자격증 1인당 평균 8.5개를 취득했다.

방과후 활동을 이용하여 실력을 연마한 결과(지도교사 윤정현), 자동차정비, 용접, 특수용접, 굴삭기, 롤러, 지게차 등의 국가기술 자격증과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등의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격증 취득 산실의 요람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작년 코로나 때문에 취득하지 못한 자격증을 올해 방과후활동을 이용해서 대부분의 자격증을 취득했다.

정남진산업고 군특성화 학과는 전남에서 최초이며 육군 기갑조종 분야 군특성화 고등학교로서 기갑조종 분야 부사관을 양성하는 학교이다. 2019년도에 국방부로부터 육군 기갑조종 분야의 군특성화 고등학교로 선정되어 있다.

군특성화 학생들이 1년 동안 기갑조종 분야의 교육과정 이수, 전문기술 습득, 체력단련, 군부사관으로서 직무수행에 필요한 교육을 학교에서 받았다. 

군특성화 학생들은 2022년 졸업과 동시에 군에 입대해 군복무 후, 임기제부사관으로 복무한다.

또한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전라남도 지방기능경기대회’에서 자동차 부분 차체수리에서 금·은·동 및 우수상까지 전종목 메달을 따내는 쾌거를 올렸고, 우수한 기능인재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2016년에도 자격증 52개로 전국최다 자격증을 취득한 김은재군 그리고 2017년 자격증 52개를 취득한 홍영준군에 이어 2018년 자격증 34개 취득한 김승환 등 3년 연속 대한민국인재상을 배출한 학교이다.

정귀권 교장은 "학생들의 자기계발과 교육활동 내실화를 통한 노력이 지속된 결과 좋은 성과를 냈다”면서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소회를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