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2021. 역량중심교육과정 담당자 워크숍 개최
고흥교육지원청, 2021. 역량중심교육과정 담당자 워크숍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11.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1130일 관내 초등 교무부장, 연구부장 40명을 대상으로 2021. 역량중심교육과정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학교비전을 반영하는 학생중심·역량중심 교육과정의 편성을 지원하고, ‘학교 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과정 평가 및 새 학년도 구상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워크숍은 전라남도교육연수원 교육연구사와 관내 교사 등 7명을 강사로 위촉하여 실행연수 방식으로 3시간 동안 운영하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고흥동초 교사는 오늘 워크숍을 통해 교사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내며 실질적인 교육과정 운영 평가를 해 보는 경험을 하였다. 학교에서 오늘 방식을 통해 교육과정 평가를 하여 교사들의 자발성을 이끌어 보겠다고 말했다.

강사로 참여한 포두초 교사는 오늘의 워크숍 진행을 고민하며 학교문화 살펴보기’, ‘조직진단’, ‘우리학교 교육과정 돌아보기등의 활동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오늘 활동이 나에게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이야기 하였다.

김정희 교육장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주요 사항이 발표되었는데,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입장에서 중요한 단어가 자율화’, ‘분권화이다. 학교의 자율성 확보를 위해 교사 한 명 한 명의 역량을 강화하여 교육과정 전문가로서의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