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광주교육대학교-담양군 기초학력 회복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담양교육지원청-광주교육대학교-담양군 기초학력 회복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강천웅
  • 승인 2021.11.30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과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최도성) 및 담양군청(군수 최형식)은 29일 담양군청에서 기초학력 회복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갈 지역사회 인재육성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발전을 위하여 각 기관 간 포괄적 협력관계 수립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서에서 각 기관은 코로나19로 심화된 학습결손 회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초학력 책임교육을 위해 상호 협력하며, 그 방안으로 예비교사 지식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함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운영에 관한 제반 경비 및 현장 운영, 멘토 연수 등의 지원에 대해 협력을 합의하여 기초학력을 향상하고자 한다.

이숙 교육장은 한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담양교육을 위해 광주교육대학교와 담양군청이 함께 해주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의 몸․마음 회복을 통해 자존감을 높이고 학력 격차를 해소하여 모든 학생의 기초학력을 보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담양교육지원청은 지자체의 지원으로 초등학교 기초학력 증진교실 및 중학교 방과후 드림스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에는 교육지원청 주관 찾아가는 학력향상지원 프로그램으로 학습코칭 ‘이끌어듀오’를 운영하며 기초학력 보장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