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지원청, 2019.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실시
목포교육지원청, 2019.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 실시
  • 강천웅
  • 승인 2019.03.0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28일 목포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931일자 및 35일자 신규 임용교사 38명을 대상으로 임명장 수여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하였다.

이날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에서는 임명장 수여 및 축하꽃과 함께 교직생활에 도움이 되는 책을 전달하였을 뿐만 아니라 선서, 축하 노래 공연, 부모님의 격려 메시지 등을 더해 새내기 교사들의 첫 출발의 기쁨이 배가 되도록 하였다. 또한 선후배 교사와 함께하는 대화시간을 통해 신규 교사로서의 포부를 밝히기도 하였으며, 존경받는 교사상에 대한 열띤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오늘 연수에 참여한 한 신규교사는 내가 졸업한 초등학교에 신규교사로 발령받게 되어 영광이며 감회가 남다르다며, 교단에 처음 선 지금 이 순간의 마음을 영원히 잊지 않고 학생 한 명 한 명을 소중히 생각하며 가르치며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교직의 길을 평생 걷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신규교사들이 높은 역량을 발휘하여 목포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다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자발적인 연수 참여를 통해 스스로를 계발하고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향후에도 신규교사 자율 연수, 신규교사 멘토링제 운영 등을 통해 목포 신규교사들의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하였다.

이러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신규 교사들이 안정적으로 교직 생활에 정착하여 혁신 목포교육의 아름다운 꽃을 활짝 피울 주인공이 될 것으로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