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
고흥교육지원청,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만들기
  • 강천웅
  • 승인 2021.11.22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1122() 관내 초··고등학교 보건업무 담당교사 37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최근 교육기관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발생 또는 급증하고 있는 만큼 학교 내 코로나19 의심 또는 확진환자 발생 시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마련했다.

연수내용은 학교현장의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방안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과 실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사례 공유를 중심으로, 감염병 관리 업무 이해와 학교현장 실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었다.

수에 참가한 한 보건담당교사는 경력이 많은 보건교사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 실제 사례 공유를 통해 감염병 업무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었.”학교현장으로 돌아가 학교 감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김정희 교육장은 학교 감염병 예방의 최전선에 있는 보건담당 교사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고흥교육지원청은 모든 학교(유치원)에 대한 정기적인 방역소독과 마스크를 포함한 손소독제, 살균티슈 등 방역물품을 충분히 지원하는 등 학교 코로나19 대응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