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중학교, 총258제의 해타를 모아 '구례중춘추 전집' 만들어
구례중학교, 총258제의 해타를 모아 '구례중춘추 전집' 만들어
  • 강천웅
  • 승인 2021.11.1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중학교(교장 장이석), 258()의 해타(咳唾)를 모아 구례중춘추전집(全集)’ 책자를 제작하여 학교 및 지역사회에 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2020127()2021131() , 551Page에 달하는 해타가 빛난다. 이 해타는 온라인에서도 빛난다.

학교 관계자는, “해타는 기록입니다. 이 책자에 있는 해타는 모두 전남교육통에 제보하였고, 모두 타 언론 매체에서 온라인으로 기록되었습니다.”라며, “올해의 해타 즉, 기록 책자 구례중춘추2021’을 이미 작성하였고, 이제 구례중춘추2020’구례중춘추2021’을 모두 합하여 구례중춘추전집(全集)’을 발간하는 것입니다.”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서, “구례중춘추전집을 발간하는 것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를 구현하기 위한 것입니다. 우리는 지역과 함께하는 교사, 교직원, 학교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와 동떨어진 학교는 허상이며 사상누각입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학교를 만들어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또한, “전집의 첫 페이지를 넘기면, 바로 청소년 도슨트 다짐장이 나옵니다. 서명할 수 있도록 구상했습니다.”라며, “또한 구례 청소년 도슨트 지도교사 다짐장도 다음 페이지에 넣었습니다. 국보와 보물의 도시 구례의 자연, 역사, 문화를 잘 연구하여 구례 청소년 도슨트를 지도한다는 다짐을 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 “2020년 표지 케치프레이즈(catch phrase)자연의 품안에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구례중학교이고, 2021년 표지는 구례 청소년 도슨트(Docent) 활동으로 세로다지음(世路多知音) 구례를 만드는 구례중학교’, 전집(全集) 표지 catch phrase국보와 보물의 도시 구례, 학교문화유산교육의 메카 구례중학교입니다.”라고 전했다.

학교는, ‘기록의 학교 구례중학교홈페이지를 만드는 등, 지역사회와 함께, 온라인과 함께하는 교육홍보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