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소울가족 힐링캠프”실시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 “소울가족 힐링캠프”실시
  • 황성영
  • 승인 2021.10.27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법인 공생복지재단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는 20211025() ~ 1026(), 12일 동안 위탁아동을 양육하고 있는 일반위탁가정을 대상으로 증도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소울가족 힐링캠프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프는 위탁아동의 진로를 위해 대기업의 미래전략과 지역인재전형을 이해하고 내 자녀를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일반위탁가정 9가정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위탁부모 및 아동 프로그램으로는 내일지식창고의 대표 정유희 강사의 진로 지도 강의를 통해 미래의 유망직업과 발전의 방향등을 통해 아동들을 진로 지도에 유익한 강의가 진행되었다.

또한 애니어그램을 통한 자기이해로 위탁부모 개개인의 성격을 테스트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며 알아가는 강의가 진행되었다.

아동프로그램은 외부에서 여러 가지 전통놀이인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달고나 게임, 오징어게임 등을 직접 해보며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즐거움을 느꼈으며 염전체험을 해보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힐링캠프에 참여한 위탁부모는 일반위탁아동을 양육하다보면 서로를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많고 진로지도에 대해 어려운 부분이 많았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진로지도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소감을 나눴다.

위탁가정에 대해 궁금하거나 신청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전라남도가정위탁지원센터(061-279-1225)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