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친구야 같이 놀~자!”농촌유학프로그램 호응
담양교육지원청,“친구야 같이 놀~자!”농촌유학프로그램 호응
  • 강천웅
  • 승인 2021.10.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25일 봉산초등학교 4. 5. 6학년 학생과 농촌유학생이 함께 참여한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친구야 같이 놀~.라는 주제로 마음열기, 체험활동, 추억 키우기로 나누어 12일간 진행 되는 프로그램 중에 농촌유학생과 봉산초 학생들 30명이 함께 어울려 담양의 생태환경을 체험하고 담양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하는 내용이다.

달빛 무월마을을 탐방하고 대통밥 만들기, 단감 따기, 떡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을 통해 담양의 농촌 생활을 이해하고, 한국가사문학관에서는 문화해설사로부터 한국가사문학에 대한 설명을 듣고 탁본을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도 가졌으며, 우리나라 대표적인 민간원림인 소쇄원 탐방까지 하하호호 즐거운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서울에서 내려와 농촌유학중인 한 학생은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공부하면서 즐거웠지만 체험활동을 하면서 농촌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고 담양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직접 만든 대통밥도 먹고 떡도 만들고 민속놀이 체험을 함께 하면서 훨씬 많이 가까워진 것 같다며 환한 웃음을 지어 보였다.

이숙교육장은 담양지역의 문화, 역사 등 다양한 교육적 자원을 활용하여 우리 아이들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며 농촌 유학생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돌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