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미래교육 포럼 2021 개최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 미래교육 포럼 2021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10.25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포)은 10월 21일(목) 진도 예술영재교육원 예술마루에서 진도군민 및 교육공동체와 함께 「보배섬 미래교육 포럼 2021」을 개최했다.

진도교육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포럼은, 교육장의 축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광주교육대학교 박남기 교수의 기조 강연‘신실력주의 사회와 마을교육공동체’에 이어, 묘량깨움마을학교 이민희 대표의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곡성미래교육재단 조익건 주무관의 민·관·학 거버넌스 구축 사례 발표로 진행 되었다.

패널과 함께한 토론은 전라남도교육청 김유동 장학관이 좌장을 맡았고, 패널토론자로 의신초등학교 교감 장정희, 석교초등학교 교사 김연중, 진도초 학부모회 황인희, 진도중 학부모회 김자옥, 울돌목꿈쟁이 마을학교 이철호 대표가 자리를 함께하여 보배섬 교육자치 생태계와 지역교육력 회복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인원 제한으로 참석이 어려운 보배섬 교육공동체들을 위해, 유튜브 ‘진도교육지원청’채널에서 생중계를 하였다.

보배섬 미래교육 포럼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우리 사회 교육의 현주소에 관한 강연 및 다른 지역교육공동체 운영 사례를 살펴보고, 지역민 모두와 함께 교육적 고민을 공유한 시간이 유익했으며, 이번 포럼을 기반으로 온 마을이 한 아이를 기르는 보배섬 진도가 되었으면 좋겠다. ”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 이문포 교육장은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을 극복하고 지역의 교육력 회복을 위해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민·관·학 거버너스 구축이 반드시 필요하다.이를 위해서 교육지원청에서는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학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