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균형발전․지역소멸 적극 대응해야”
김영록 지사, “균형발전․지역소멸 적극 대응해야”
  • 강정오
  • 승인 2021.10.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2일 전남도의회에서 열린 광주전북전남 참좋은 지방자치 정책대회에 참석해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선 지역균형발전 강화와 함께 지역소멸위기에 대한 적극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정책대회는 광주전북전남의 시군구청장이 지역 우수정책을 소개하고, 지자체 간 좋은 정책을 교류해 전국으로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김 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지방자치가 부활한 이래 지난 30여 년간 주민의 자치의식과 지방의 자치역량이 괄목할 만큼 크게 성장했다올해 30주년을 맞은 지방자치를 축하하고 새롭게 펼쳐질 자치분권 2.0 시대를 환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가능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선 강력한 지역균형발전 정책과 함께 지방소멸위기에 적극적 대응이 필요하다균형발전 추진 강화를 위해 차기정부에서 부총리급 전담부처로 하는 (가칭)국가균형지방자치부 신설과 지방소멸위기지역 지원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을 강조했다.

이날 전남지역 우수정책으로 허석 순천시장이 시민의 목소리로 꽃 피우는 순천형 광장토론, 이상익 함평군수가 관광산업 육성 및 지방재정 확충을 위한 함평 자동차극장을 소개했다.

참좋은지방정부협의회는 전국 116개 지방정부가 가입한 행정협의회로 지난 2018년 구성됐다. 국내외 모범 지방행정 사례 공유와 시군구 간 호혜적 협력 추진을 통한 자치분권 확대와 지방자치제도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