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Wee센터,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 특별교육 자격 연수
광양Wee센터,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 특별교육 자격 연수
  • 강천웅
  • 승인 2019.02.25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스 특별교육 인정기관 전문인력 역량강화 연수

전라남도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임원재) Wee센터는 225() 1차 연수, 313() 2차 연수를 우리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특별교육 이수 인정기관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전문상담사) 30, Wee센터 전문인력 6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보호자(학부모) 특별교육을 위한 역량강화 자격 연수를 실시한다.

기존 가해학생 및 학부모 특별교육은 위탁기관인 지역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대안교육기관, 직영기관인 Wee센터에서 실시하였다.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의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특별교육 이수 대상자 증가로 특별교육기관 선정의 어려움이 있었다.

특별교육 강사는 광주광역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전문지도자 이성 부장이 맡아 학교폭력 가해(성장편), 학교폭력 피해(치유편) 프로그램으로 이틀 동안 12회기, 14시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기대 효과로는 학교 현장의 즉각적인 대응조치 및 교육기관 선정 어려움의 해소를 통해 특별교육 미 이수율 제로화 달성에 기여하고 단위학교 내에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에 대한 전문적인 수요자 맞춤교육을 통해 학교적응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임원재 교육장은 관내 Wee클래스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역량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상담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하며, 그로인해 학생들이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