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은 지역사회 모두의 책임!’학교폭력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담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은 지역사회 모두의 책임!’학교폭력예방 연합 캠페인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10.2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전라남도담양경찰서, 담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20일 담양공업고등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활동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하여 학교폭력예방은 너와 내가 먼저!’라는 주제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 연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2학기 개학을 맞이하여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연합하여 지난 9월부터 관내 7개 초··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생 및 교직원 등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생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를 위해 학생, 교직원, 학교전담 경찰관, 유관기관 및 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반가운 인사와 더불어 학교폭력 예방은 너와 내가 먼저!’라는 구호와 작은 홍보물을 건네며 격려했다. 또한, 학교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수칙 안내 및 흡연 예방 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 활동을 동시에 진행하였다.

이숙교육장은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모두의 참여가 필요하며, 이러한 뜻에서 이번 연합 캠페인은 그 의미가 크다라고 했다.

더불어 올해는 코로나 블루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대비 학교폭력 사례가 늘어가고 있는데 담양교육지원청은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므로 학교에서도 학교폭력예방에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