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의사 증원보다 의대 신설이 먼저”제안 권덕철 장관, “공감...... 교육부 및 지자체의 의견 중요”답변
김원이 의원, “의사 증원보다 의대 신설이 먼저”제안 권덕철 장관, “공감...... 교육부 및 지자체의 의견 중요”답변
  • 강정오
  • 승인 2021.10.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이 국회의원(목포시)
김원이 국회의원(목포시)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청 국정감사 둘째 날,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목포시)의대 없는 지역의 의대 신설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행동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김원이 의원은 국정감사 둘째 날, 첫 질의를 통해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팬데믹이 오면서 공공의료확충, 지역의료불균형 개선 등에 대한 요구의 목소리가 커졌다지난해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은 공공의료 확충을 위해 의사정원확대, 공공의대 설립, 의대 없는 지역의 의대 신설을 주 내용으로 하는 정책을 발표했다.

그러나 대한의사협회 등의 반발로 의정 협의체에서 코로나19 진정 이후 논의하기로 했다. 이마저도 27차 협의 이후 의정협의체는 열리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의대 있는 지역은 의료인력 충원 및 의료서비스 질을 어느 정도 유지할 수 있지만, 의대가 없는 지역은 (의료서비스 질을) 계속 지속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의협의 반발로) 의대 증원이 당장 어려운 상황에서 의대 없는 지역부터 먼저 의논해 가야하는 것 아니냐?”고 제안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김원이 의원의 제안에 대해 공감한다. 그래서 의정협의, 교육부 및 지자체의 의견이 중요하다고 답변했다.

김원이 의원은 질의 후, 보도자료를 통해 국정감사장에서 의대 신설을 먼저 진행하자는 제안에 장관이 공감을 나타냈다면서 대선 및 지방선거 과정을 최대한 활용해 목포 시민의 30년 염원인 목포 의대 설립이 반드시 이뤄질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