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이 의원, 보건복지위 국정감사 돌입“위드코로나 시대 재택치료 시스템 확충해야”
김원이 의원, 보건복지위 국정감사 돌입“위드코로나 시대 재택치료 시스템 확충해야”
  • 강정오
  • 승인 2021.10.0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원이 의원
김원이 의원

국회 국정감사 첫날인 6일,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보건복지위원회, 목포시)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면밀한 재택치료 시스템 확립 등을 주문했다. 

이날 김 의원은 질병청 질의를 통해 “올해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한 무증상 환자 12만 3천여명 중 증상악화로 병원에 전원된 인원은 1만 9천명 이상”이라며, “이를 재택치료에 적용해보면 향후 가정내 격리 도중 16% 정도는 병원 이송이 필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따라서 "비상상황에 대비해 여러 시나리오별로 대응책 세워놔야 한다“고 지적하며, 재택치료 시 면밀한 모니터링과 의료진 연계, 의료기관 이송체계 등의 재택치료 시스템을 확립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김원이 의원은 코로나19 백신 오접종 사고와 관련해 “ 현재까지 총 2천건 이상의 오접종이 보고됐고, 오접종으로 인한 이상반응 신고는 66건”이라고 지적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접종을 마칠 수 있도록 사고예방과 접종기관 관리강화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국감 첫날, 위드코로나 시행을 앞두고 정부당국의 면밀한 대응책을 주문한 김원이 의원은 둘째날인 7일에는 목포시 및 전남도 지역현안을 집중 질의할 예정이다. 

의대없는 지역의 의대신설과 전남도 섬지역의 닥터헬기 이착륙장 증설, 지방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인프라 확충 등을 주제로 보건복지부와 질병청을 상대로 질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한편, 김원이 의원은 6~7일 보건복지부와 질병청 국감을 시작으로 8일 식약처, 13일 국민연금공단, 1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보건복지위 관련 부처에 대한 심도있는 질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