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SOC 국가계획에 12조 반영 사상 최다
전남도, SOC 국가계획에 12조 반영 사상 최다
  • 강정오
  • 승인 2021.10.0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민선7기 들어 이룬 SOC 성과와 2021년 국가계획에 12조 원 규모로 사상 최다 반영된 사업을 도민에게 설명하는 전남 SOC 국가계획 반영 보고대회5일 도청 왕인실에서 개최했다.

보고대회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도의회 김한종 의장과 구복규김성일 부의장, 최무경 안전건설소방위원장, 권오봉 여수시장, 신우철 완도군수, 박우량 신안군수, 공후식 대한건설협회 전남도회장, 고성수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장, 지역주민 등 4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선 전남의 도로·철도·공항 분야 과거, 현재, 미래와 정부 국가계획에 반영된 전남의 SOC사업을 알기 쉽게 영상으로 소개했다.

올해 정부에서는 도로, 철도 등 5년과 10년 단위의 SOC사업 국가계획을 발표했다. 이 가운데 전남도는 총 17지구 12조 8130억 원을 국가계획에 반영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전라선 고속철도를 비롯한 광주대구 달빛내륙철도, 광주~나주 광역철도 등 3개 사업이 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반영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제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숙원사업이던 여수~남해 해저터널, 신안 추포~비금 연도교 사업 등 10지구가 반영돼 올 하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

고흥~완도, 고흥 봉래 2개 구간이 20년 만에 국도로 승격해 남해안 신성장 관광지구 구축을 앞당기게 됐다.

김영록 지사는 정부 SOC 국가계획 사업에 역대 최대 규모가 반영돼 전남 SOC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이는 도민의 열정과 노력 덕분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예산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정감사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한 지역 국회의원들은 영상메시지로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도민이 하나 돼 전남 SOC 르네상스 시대를 함께 실현하자는 퍼포먼스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전남 SOC사업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이 시청하도록 전남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으뜸전남튜브로 생중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