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수 도의원, 화재피해주민 지원 조례안 발의
최명수 도의원, 화재피해주민 지원 조례안 발의
  • 강정오
  • 승인 2021.10.05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명수 의원
최명수 의원

전남도의회 농수산위원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주2)이 대표발의 한 「전라남도 화재피해주민 지원 조례안5일 해당 상임위원회인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

조례안은 도내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하여 정신적재산적 피해를 입은 도민이 신속하게 생활의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담고 있다.

화재피해 주민과 화재피해 주민이 속한 가구를 대상으로 심리회복 지원은 물론 화재피해로 인해 거주가 곤란한 경우, 숙박시설 등 임시거처 지원금을 줄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는 생활 안정자금을 지급하게 된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전남에 발생한 화재 건수는 연평균 2,505 건으로, 이 중 주거시설에서 526 건이 발생해 주거시설화재 비율이 21%에 달하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갑작스러운 화재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었다.

최명수 의원은 순식간에 잿더미가 된 보금자리로 인해 실의에 빠진 이재민의 정신적경제적 회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조례를 입안하게 되었다특히 형편이 어려운 상황에 화재피해로 막막해하는 경우에는 많이 안타까웠는데, 이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