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 개최
  • 강천웅
  • 승인 2021.09.1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과 목포시(시장 김종식)는 지난 916() 목포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내 교육협력 분위기 확산 및 목포교육 발전 방안 강구를 위한 ‘2021. 목포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목포교육지원청이 제출한 5건의 안건 중 2022년 목포시 교육기관 보조사업(계속사업 5건과 신규사업 5건 총 10, 748,662천원) 지원, 민ㆍ관ㆍ학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협의체 구성 및 연2회 정례화, 목포혁신교육지구 재지정(4년간 88천 지원), 교육경비보조금 정산서류 2종으로 간소화 등 4건에 대해 최종 합의했다.

그러나, 시ㆍ군간 공공요금 불균형 해소건은 목포시는 목포시 재정여건을 고려해 순차적으로 감면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목포교육지원청은 상하수도 요금 감면액을 체험학습 등 지역사회 연계프로그램 예산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좀 더 구체화하여 추후 다시 논의하기로 하였다.

목포시와 목포교육지원청은 협의회에서 목포지역고등학교 학생회연합회에서 제작한 목포문학박람회 관련 홍보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목포시에서 10월 개최하는 목포문학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방안과 고교학점제 목포 선도지구 운영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갑수 교육장은 교육행정협의회를 넘어서 지자체와의 협의체를 활성화하여 지역과 교육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