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2021.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 실시
영암교육지원청, 2021.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9.17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16일, 영암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16명을 대상으로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광주임상심리클리닉 원장이자 임상심리, 중독심리, 가족상담 분야 전문가인 정정화 교수를 초대하여 K-WISC-V 검사에 대한 이해 및 활용을 주제로 실제 학교 상담에 적용하기 위한 실습 위주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교)사들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상담 영역이 확장되어 학업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개입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K-WISC-V 검사를 해석하고 이를 토대로 상담에 적용하여 학생, 교사, 학부모 등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김oo 전문상담교사는 “상담교사가 되기 위해 오랫동안 준비하면서 지식을 쌓았지만 책, 강의를 통해 배운 것들을 실제 사례에 적용할 때 어려운 점들이 많았다. 깊이 있고 실제적인 이번 연수 및 협의회를 통해 역량 강화를 하여 앞으로 학생들에게 더 도움이 되는 교사가 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