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강진군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강진군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진행
  • 강정오
  • 승인 2021.09.16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임광묵)은 강진군(이승옥), 강진경찰서(서장 박승기),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 강진의료원(원장 정기호)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915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16(), 밝혔다.

지난 5월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강진군과 지역사회 내 학대피해아동 조기발견 및 예방을 위한 아동학대 공동대응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캠페인은 올해 1월 민법 제915조 자녀 징계권 폐지를 알리고, 가정 내 아동 학대 근절과 아동 존중의식, 올바른 양육 방법 등 아동학대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참여 기관은 올바른 양육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물을 배포하고, 아동학대 신고 방법을 안내 하는 등 아동학대 대응 체계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광묵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민법상 자녀 징계권이 폐지됐지만 여전히 많은 부모가 자녀 체벌이 금지된 사실을 모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의 예방과 가정 내 올바른 양육방법이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19988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남도 목포시, 신안군, 무안군, 영암군, 강진군, 해남군, 진도군, 완도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