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고등학교,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를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 실시
영암고등학교,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를 위한 교육과정 박람회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9.16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915일 본교 청람관에서 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에서는 학생들에게 고교학점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2022학년도 개설될 과목을 안내하며, 선택과목 수강 신청을 돕기 위한 과목 선택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과목 선택 컨설팅은 각 교과 담당 교사가 국어·수학·영어·탐구·예체능·교양 영역에 대해 과목의 내용, 성격, 평가 방법 등을 안내하고, 학생의 질의에 응답해주며, 학생 본인의 진로에 적합한 과목을 찾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과정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2학년 장○○)스스로 과목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에 부담이 있었는데 담당 선생님과 일대일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진로와 관련하여 무슨 과목을 선택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영암고등학교 교장(김광수)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여 삶의 주체가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암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선도학교로 학생들이 본인의 진로·적성에 따라 과목을 선택하고 이를 수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는 등 진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