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고등학교, 2021. 금연 캠페인 실시
순천고등학교, 2021. 금연 캠페인 실시
  • 강천웅
  • 승인 2021.09.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고등학교 학생안전부에서는 정보화 시대에 따른 청소년 흡연율 증가와 흡연 연령의 저하, 성인에 비해 청소년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피해가 훨씬 심각함을 인지하였다.

무분별한 각종 매체 노출로 인해 청소년들의 흡연에 대한 접근성은 쉬워지고 유혹은 더 강해지고 있는 현실 속에서 우리 순천고 학생들이 호기심에 담배를 접하는 것을 방지하고자 했다.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춤형 교육을 통해 적극적이면서도 효과적인 흡연예방 사업을 추진하며, 코로나 상황을 반영하여 충분한 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이 캠페인은 2021년 8월 30일부터 2021년 9월 7일까지 순천고등학교 교문과 중간동 2층 수학실에서 이뤄졌다.

첫째, 금연 홍보 및 교내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이기 위해서 금연 홍보 문구를 포함하여 원하는 그림으로 머그컵을 제작하는 행사를 가졌다. 본교 3개 학년 각 반 7명과 희망교사가 참여하여 금연을 홍보하고 교내 일회용품 사용량을 줄여보고자 했다.

둘째, 금연을 홍보하고자 금연 홍보 문구가 포함된 SNS 판넬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하였다. 금연 서포터즈 학생들은 교문에서 SNS홍보에 대한 안내 및 사진촬영을 도와 주었다. 셋째, 금연을 약속하고자 희망하는 모든 학생들이 등굣길에 금연을 서약하는 지문 나무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자유로운 형식으로 금연 표어, 포스터, 글짓기를 통해 교내 금연을 홍보하고자 하였다.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하고, 의지를 다져 우리 순천고등학교 학생들 모두 금연을 다짐하고 금연에 성공하기를 바라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