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 영·유아 대상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나주공공도서관, 영·유아 대상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부
  • 강천웅
  • 승인 2021.09.0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전만석)은 지난 1()부터 관내 거주하는 영·유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책꾸러미를 배부하고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스타트는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의 지역사회문화 운동으로 영·유아 시기부터 올바른 독서 습관을 키워주고 부모에게 필요한 육아 및 독서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무료로 책꾸러미를 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북스타트 책꾸러미는 성장 단계에 따라 1단계(3~18개월) 2단계(19~35개월) 3단계(36개월~취학 전 유아)로 나뉘며, 북스타트코리아에서 선정한 그림책 5, 기념품, 리플릿, 북스타트 가이드북, 가방으로 구성하여 배부한다. 배부 대상은 나주시에 주소를 둔 영·유아로 주민등록등본 또는 건강보험증(나주지사)을 지참하여 정보봉사실(평일 9~18)에서 수령하면 된다.

91()부터 1213()까지 진행되는 북스타트 후속 프로그램은 책과 율동, 미술, 음악, 놀이적 요소가 접목된 독후 활동으로 도란도란 책놀이터 꿈꾸는 블록놀이터 등 11개 강좌가 도서관에서 진행되고, 관내 유치원 및 보육시설 7개 기관에 찾아가는 북스타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전만석 관장은북스타트 사업이 아이들이 어려서부터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책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북스타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30-677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