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공공도서관, 중도입국 학생 프로그램 운영
나주공공도서관, 중도입국 학생 프로그램 운영
  • 강천웅
  • 승인 2021.08.31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전만석)은 영산포초등학교 중도입국 및 다문화가정 학생 14명을 대상으로기초학습능력강화 및 사회문화이해교육830()부터 1224()까지 운영한다.

중도입국학생은 외국에서 살다가 한국에 온 학생을 말한다. 국제결혼 이후 본국의 자녀를 한국으로 초청해온 경우가 가장 많으며 재외동포, 이주노동자뿐만 아니라 난민의 자녀들 역시 이에 해당한다.

나주시는 외국인 인구수가 201882명에서 2019107으로 점차 그 인원이 늘고 있어 이를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러한 지역 내 중도입국 학생의 한국사회 적응을 위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교육지원으로 학교 수업 적응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진행된다.

주요내용으로 저학년은 수준별 맞춤 한글, 사칙연산 등 기초교육으로 구성되었고, 고학년은 지역사회와 한국 역사 교육 등을 통한 우리나라 문화 및 출신국의 문화를 알아봄으로써 상호문화 이해교육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나라별 음식만들기 체험을 통해 미각, 후각, 촉각 등 오감을 자극하며 일방적인 교육이 아닌 놀이라는 개념으로 거부감이 없어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만석 나주공공도서관장은 지역사회에 중도입국 학생의 유입이 늘어나고 있는 시점에서 우리 도서관이 문자와 문화교육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