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학교혁신에서 교육혁신으로 도약
장흥교육지원청, 학교혁신에서 교육혁신으로 도약
  • 강천웅
  • 승인 2021.08.3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은 전남혁신학교(자율혁신학교) 내실화 및 학교혁신 전면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1. 8. 28.() 10:00~17:00 동안 목포 현대호텔에서 『장흥혁신교육지원단의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김태영 심리학으로 바라본 남과 북을 통해 한국 사회문화 알아보기 ▲군산교육지원청 박일관 교육장의 혁신학교가 걸어온 길 & 앞으로 나아갈 길 강의와 토론 2021. 2학기 장흥혁신교육지원단 활동 계획 수립 (1학기 활동 되돌아보기, 지원단의 방향과 역할, 월별 실천 방향)으로 구성하여 장흥의 혁신학교의 상황을 공유하고 과제를 도출하였다.

특히 워크숍 강의와 토론을 통해 장흥혁신교육지원단은 ▷2022.개정 교육과정 이해를 바탕으로 혁신학교 지원 ▷지역화 교육과정 개발 및 프로젝트 수업안 자료 제작 2학기 학교 교육과정 주체별(교직원,학생,학부모) 평가안 마련 ▷새 학년 집중기간을 위한 역량강화 방안으로 월별 주제 실천 방향을 모색하였고 학교혁신에서 교육혁신으로 도약하기 위해 자체 역량강화 및 전문적학습공동체 내실화 등 계속적으로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워크숍에 참여한 권○○ 선생님은 올해 주제별 학교 사례 나눔을 통해 우리 학교에 어떻게 적용해 볼까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였고, 학교 컨설팅을 통해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혁신학교가 가야할 길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소감을 전했다.

김성호 장흥 교육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교육현장은 혁신적 변화의 중심에 서게 되었고, 이러한 변화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장흥의 미래교육을 열어갈 때이다. 2022.개정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지역 교육력 회복과 교육혁신으로 도약하기 위해 장흥혁신교육지원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원단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