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고등학교, 침체된 코로나 분위기 속 꿈 찾으며 진로진학캠프 성료
순천제일고등학교, 침체된 코로나 분위기 속 꿈 찾으며 진로진학캠프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1.08.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제일고등학교(교장 최영준)830()에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어렵게 마련한 진로캠프를 활기찬 학생들의 참여로 안전하게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진학캠프는 2학년 학생 187명을 대상으로 전일제로 운영하였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학급별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으며 방역수칙 준수에 더해 강사들의 수일 전 동선까지 체크하여 안전에 만전을 기하였다.

프로그램은 6차시로 운영되었으며 학생활동 중심의 팀워크, 개인별 진로 디자인, 학과 및 직업 탐색, 선택과목 설계, 꿈을 향한 응원과 다짐 등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1교시부터 6교시까지 1학년 교실은 에너지 넘치는 움직임과 웃음소리가 그치지 않았으며, 학생들의 얼굴에는 밝은 미소가 넘쳐났다.

이번 캠프를 담당한 노신혁 선생님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제된 분위기 속에서 오랜만에 학생들의 넘치는 웃음소리에 가슴이 뛰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영준 교장은 작년에 이어 코로나19 상황으로 교육활동 침체를 2년 째 경험하고 있는 2학년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이 가득한 고등학교 생활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개최 취지를 밝혔다.

순천제일고에서는 이번 캠프와 같이 학생들이 중심이 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하여 생동하고 발전하는 학교 이미지를 정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