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갈등 조정 훈련 과정 눈길
순천교육지원청, 갈등 조정 훈련 과정 눈길
  • 강천웅
  • 승인 2021.08.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827()부터 28()까지 이틀간 대회의실에서 관내 교원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회복적 갈등조정 전문가과정 연수를 운영하였다.

상담교사, 생활지도 담당교사 등이 참여한 이날 연수는 한국평화교육훈련원 유지숙 강사를 모시고 총 15시간의 직무연수 과정으로 운영되었다.

연수는 갈등 조정자가 지녀야 할 의사소통능력, 분석능력, 구체적인 질문 등의 이론적 내용과 실제 사례중심 조정훈련까지 연수자가 참여하는 실습형 연수로 운영되었다.

한 참가자는 학생상담 과정에서 관계를 조정하고 화해시키는 역할에 한계를 느끼고 있던 차에, 전문가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참가하게 되었다. 연수가 실습형으로 진행되어 개인별 다양한 사례도 나눌 수 있었고, 실제처럼 역할훈련까지 하게 돼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이용덕 교육장은사회가 다변화하면서 학교 내 갈등 양상 또한 점점 복잡해져 해결이 쉽지 않은 일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때에 갈등조정 전문성을 높여 주는 교원연수가 개설되고 운영되어 학교현장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격려하였다.

순천교육지원청은 학생 생활지도 역량강화를 위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학생들의 특성을 반영한 유형별, 단계별 연수를 계속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