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효산고등학교, KDB산업은행 최종 합격 자매가 특성화고 성공취업의 꿈을
순천효산고등학교, KDB산업은행 최종 합격 자매가 특성화고 성공취업의 꿈을
  • 강천웅
  • 승인 2021.08.30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효산고등학교(교장 최상경)는 조(사무행정과 2021년 졸업) 양이 지난 827() KDB산업은행 공채에 최종 합격하였다고 밝혔다.

진 졸업생은 2019년에 전남상업경진대회 회계실무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고 전국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회계 분야의 탄탄한 실력을 인정받아 합격의 영광을 차지하였다.

한편 조진 졸업생의 언니 조(2014년 졸업, 우리은행 근무) 졸업생도 전국 상업경진대회 회계 분야에서 금상을 받은 뒤 금융권에 취업하여 근무하고 있어서 자매가 순차적으로 꿈의 직장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어 주목을 받았다.

순천효산고는 다양한 취업 동아리를 운영함과 동시에 9년 전부터 심화된 취업사관반을 특화하여 공무원, 금융, 회계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국가직 공무원, KDB산업은행, NH농협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꿈의 기업에 당당히 합격하고 있어, 맞춤형 취업동아리 프로그램이 실질적으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취업시장이 얼어붙은 코로나 시대에도 불구하고 올해 상반기에 KDB산업은행을 비롯하여 도로교통공단, 한화손해보험 등 굴지의 기업에 최종 합격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많은 학생들이 도전을 거듭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