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소중한 자원 우리 지역 환경지킴이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소중한 자원 우리 지역 환경지킴이
  • 강천웅
  • 승인 2021.08.2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호)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는『소중한 자원 학교에서 시작! 폐건전지를 모아요』는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 캠페인 일환으로 학부모회에서 폐건전지 수거함을 2021. 8. 24. ~ 8. 27. 기간동안 직접 제작하여 자원을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에 기증하여 학생과 함께하는 환경 실천 운동을 전개하였다.

『소중한 자원 학교에서 시작! 폐건전지를 모아요』켐페인 활동은 일상생활에서 전지는 벽시계, TV리모콘, 장난감 등 가정 곳곳에서 사용하고 있으나 수명이 다한 후에는 집안에 방치되거나 일반쓰레기봉투에 버려지는 경우가 많다.

폐건전지는 토양에 버려지면 부식되어 토양과 수질을 오염시킬 수 있지만 수거하여 재활용하면 , 아연, 니켈 등 유용한 금속자원을 회수할 수 있는 소중한 자원으로 학교에서 학생과 함께 쉽게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환경 교육으로 폐건전지 모으기 캠페인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번 캠페인 활동은 ▲학부모회에서 직접 디자인하여 폐건전지 수거함 제작(8) ▲학부모회에서 폐건전지 수거함 학교에 기증 ▲학부모회에서 정기적으로 폐건전지를 수거하여 지자체에 새 건전지로 교환 ▲학생 자치회에서 스스로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에서 적극 동참하여 지속적가능한 삶을 위한 환경교육을 계속 해 나갈 예정이다.

캠페인 활동에 참여한 최○○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 회장은 학부모회에서 직접 폐건전지함을 목재로 제작하여 다 쓴 건전지 분리배출을 통해 환경도 살리고 자원도 절약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환경 실천의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각 학교 학부모회 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김성호 장흥 교육장은 장흥 학부모회 연합회에서 자발적으로 지속가능한 환경 실천 운동을 전개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기후위기 대응과 환경오염 예방 및 자원 낭비를 줄이는 환경교육에 지역사회가 꾸준히 함께하여 장흥이 친환경 지역이 될 수 있도록 지역의 환경 문제 해결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