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미 정의당 대통령 예비후보 전남(순천, 광양) 방문 취재요청의 건
이정미 정의당 대통령 예비후보 전남(순천, 광양) 방문 취재요청의 건
  • 강정오
  • 승인 2021.08.26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미 전 정의당 대표는 지난 823일 국회 소통관에서 대통령 선거 출마선언을 갖고 돌봄 혁명의 시대를 여는 돌봄 대통령이 되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다.

그는 헌법과 법률 바깥에 680만의 배제된 노동, 새로운 노동 시민이 등장한 것은 이미 오래라며 이 상황에 노동법 몇 개를 뜯어고치고, 몇 개의 근로 기준을 붙여넣는다고 다음 시대를 대비할 수 없다.

신자유주의와 복지국가를 뛰어넘는 돌봄 혁명의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그는 지역사회 시민들이 이웃과 환경을 돌보는 일에 참여할 때 그에 합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새로운 소득체계가 마련될 것이라며 참여 소득개념을 도입하겠다고 했다.

이정미 전 대표는 23일 출마 선언 이후 첫 지역방문으로 전남 순천의 청년창업공간(순천시 저전동 도시재생지원센터)과 광양의 포스코 사내하청 1인시위 현장을 찾는다.

저전동 도시재생지원센터 내 청년창업공간을 방문해 지역소멸 위기속에 지역을 지키는 청년들을 만나 젊은 세대들이 지역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정책을 제시 할 예정이다. 또한 포스코 사내하청 노동자들을 만나 정규직 전환과 공동복지기금의 차별 철폐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한편 정의당은 96일 선거공고와 함께 910~ 11일 후보등록을 받고 대통령 후보 선출을 위한 본격적인 레이스에 돌입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