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재사용 아이스팩 2,000개 전달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재사용 아이스팩 2,000개 전달
  • 강천웅
  • 승인 2021.08.25 0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는 지구 살리기 생활 캠페인의 일환으로 재사용 아이스팩 2,000개를 모아 24()에 회천수산물위판장과 보성향토시장에 전달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19로 인해 택배가 증가하면서 신선 식품 배달에 사용되는 아이스팩이 무분별하게 버려지면서 생기는 환경오염을 줄이고자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에서 82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수거를 실시하였다.

아이스팩 분리 배출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학생 및 지역 주민들에게 홍보하였으며 수거한 아이스팩을 학부모들이 직접 선별하고 정리, 포장하였다. 또한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운반 차량을 지원 받았으며 추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조성하여 환경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로 약속하였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 문영미 대표는 무분별하게 폐기 처리되는 아이스팩을 하나하나 깨끗이 씻고 말리며 수거해 주신 보성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면서 수거한 아이스팩이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김한관 교육장은 아이스팩 재사용을 통해 환경보호를 생활 속에서 직접 실천하는 보성 학부모님들이 매우 자랑스럽다면서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큰 힘을 발휘하게 됨을 잊지 말고 지역의 환경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마을공동체로서 학부모님들의 활동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보성 학부모회 연합회는 환경 동아리를 보성권역과 벌교권역으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으며 보성을 지속가능한 친환경 지역으로 발전시키고자 지역사회 환경 캠페인을 꾸준히 실천해 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