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공공도서관, 2021「슬기로운 독서생활」독후감상문 공모전 성료
보성공공도서관, 2021「슬기로운 독서생활」독후감상문 공모전 성료
  • 강천웅
  • 승인 2021.08.1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교육지원청 보성공공도서관(관장 김순희)에서는 518()부터 718()까지 보성 지역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2021슬기로운 독서생활독후 감상문 공모전을 87() 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독후감상문 공모전은 방문, 이메일, 우편 접수 등으로 접수받아 80(초등부 60, ·고등부 14, 일반부 6)이 참가했으며, 심사는 한국문인협회 전남지부의 추천을 받은 전문가들이 하였다. 수상자는 최우수상(3), 우수상(6), 장려상(9) 18명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보성사랑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코로나19 사회 분위기를 반영하여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자들에게는 김순희 관장이 관장실에서 상장 및 부상을 직접 전달하고 간담회를 가졌으며,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들은 도서관 2층 종합자료실에서 상장 및 수령품을 배부했다.

초등부 수상자 예당초등학교 서은성 학생은선생님의 추천으로 친구들과 함께 참가했는데 이렇게 수상하게 되어 놀랐다. 책에 대한 내 감상을 표현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고,

·고등부 수상자 보성여자중학교 김민채 학생은 학교도서관에 비치된 홍보물을 보고 참가하게 되었는데 생각하지 못한 수상이라 기쁘고, 이번 기회를 통해 책을 더 많이 읽어야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일반부 서은애 수상자는 육아 휴직 중 자존감이 많이 하락이 되었는데 이 공모전을 통해 독서로 자존감을 높이고, 힐링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계속 참가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