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초·중 학생연합회, 평화롭고 민주적인 학교문화 만들기 준비 완료
고흥 초·중 학생연합회, 평화롭고 민주적인 학교문화 만들기 준비 완료
  • 강천웅
  • 승인 2021.07.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관내 초중 학생연합회 30명을 대상으로 722일부터 23일까지 고흥군민회관에서 평화롭고 민주적인 학교와 교실문화 조성에 앞장설 평화리더 양성을 위해 2021. 평화리더십 스포츠캠프를 실시하였다.

공동체연구소 이웅용 팀장과 함께한 이번 캠프는 스포츠맨십을 통해 결과보다는 과정을 승부보다는 더불어함께 함의 가치를 몸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다.

또한 관계 중심의 문제해결능력, 주변의 상황을 고려한 의사결정능력 그리고 위기 상황에서도 건강하게 반응할 수 있는 상황대처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캠프에 참여한 녹동초 학생은 서로 다른 성격의 동생, 친구들이 모여 같이 운동하고 이야기를 나누면서 마음이 가까워지는 것 같았다.

특히 활동을 하면서 상대의 입장을 생각하고 도와주는 것의 참된 가치를 깨닫게 되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공동체 스포츠 활동과 회복적 서클을 통해 관계중심의 소통에 대해 다각적으로 접근한 캠프라며 체험과 실제를 통한 활동을 통해 고흥 청소년들이 준비된 평화 리더로서의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희 교육장은 스포츠맨십에 기반한 몸을 부대끼는 활동은 어떤 교육보다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고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는데 아주 적합하다. 평화리더로서 세상의 중심에 우뚝 설 고흥 인재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피력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